키움증권 비대면 해외주식계좌 영웅문S 개설하기

2022. 1. 23. 01:27생활Tip

반응형

 

인베스팅 앱을 보다가 키움증권 이벤트를 알게 되었어요. 주린이로서 미국 주식거래에 관심이 있기에 첫 신규 거래자에게 주는 40달러 거래지원금 이벤트에 혹하여 키움증권 해외주식계좌를 바로 만들었습니다. ㅎㅎ 기존에 주식계좌가 있지만 키움증권 UI나 서비스도 궁금하고, 무엇보다 거래지원금 40달러!! ^^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을 거래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2개의 앱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앱과 영웅문S앱 2개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영웅문'은 국내주식 거래, '영웅문S'는 해외주식 거래 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앱으로 국내외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으면 좋은데... 뭔가 좀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기다 계좌개설 앱까지 깔아서 시작을 해야 된다는 것도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기존에 한국투자증권계좌를 가지고 있기에 비교가 되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개설하기로 했으니 계속 진행을 했습니다. ㅎ

 

 

계좌개설 앱을 실행하여 신분증 촬영 등 본인인증을 하면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아래 이미지 STEP에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어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개좌개설 앱과 영웅문S 앱 2개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영우문S 앱을 실행했을 때 해외주식계좌 개설이 되고, 이벤트 거래지원금 40달러가 통장에 들어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씨드!!ㅎㅎ

 

 

그런데 여기서 실제 거래를 하려면 한 가지 더 해야 되는 게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STEP 5에 해당하는 '위험고지등록'입니다. 해외주식 거래를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 확인을 하는 절차인데요. 앱의 하단 좌측 메뉴를 클릭한 후 '업무' 카테고리의 거래등록신청 '위험고지등록'을 클릭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보고 클릭한 뒤 등록만 해주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이벤트 거래지원금 40달러에 혹하여 개설하게 된 키움증권 비대면 해외주식계좌 영웅문S! 

 

앱을 2개를 설치하여 실행해야 된다는 점이 불편하고, 앱의 UI와 컬러가 산만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사용자가 많은 이유가 있을 테니 제공하는 시장 리서치나 미국시장레포트 등이 괜찮은지 앞으로 살펴보려 합니다.

 

거래지원금 40달러 씨드(!)를 열심히 불려봐야겠습니다. ㅎㅎ

 

 

계좌개설하러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