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PIN 수령 및 등록방법

2022. 3. 28. 01:30생활Tip

반응형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이후에 광고 삽입 등으로 소소한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 수익을 일정금액(100달러)이 넘어야 계좌로 넣어주는데요. 그 금액에 도달하기 전에 핀번호 입력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저도 아직 광고수익이 미비하지만, 핀번호 입력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메일이 하나 도착하는데요. 핀번호 발송에 필요한 주소확인 요청 메일입니다.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메일을 받았다면 핀번호 우편물을 받을 주소를 입력하거나, 이전에 적었던 주소가 있더라도 제대로 작성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주소를 입력했다면 이후 우편물 수령까지는 3-4주 정도가 대략 소요됩니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PIN 수령 및 등록방법


저의 경우는 첫 신청 후 우편물이 두달 가까이 오지 않아, 다시 재신청을 해서 최근에 받아 보았습니다. 재신청을 하고 4주 안에 도착한 것 같아요. 우편물은 특이한 건 없고요. 열어보면 핀번호에 해당하는 숫자들이 크게 적혀 있습니다. 

 

우편물의 숫자를 확인했다면, 핀번호를 입력하러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향합니다. 로그인 후 지급 카테고리의 본인 확인에서 핀번호 숫자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PIN 수령 및 등록방법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PIN 수령 및 등록방법

 

 

핀번호 입력으로 본인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일정금액 이상 광고수익이 발생할 때까지 열심히(!) 운영을 하면 됩니다.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계좌에 입금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저는 아직 너무 소소해서 얼마나 걸릴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