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성장산업 전기 자동차 관련주 ETF

2023. 1. 3. 18:24경제Study

반응형


주식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중에 하나가 ‘수페TV’입니다. 알기 쉬운 그래픽과 설명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고 있어요. 향후 10년 정도 투자할 산업분야로 전기차, VR/AR, 로봇 관련된 게 있지만 그중 전기차가 실생활에서 가장 와닿는 미래성장산업인 것 같아요.

테슬라도 있지만 다른 브랜드의 전기차들도 많이 보이는 걸 보니, 관련산업 주식이나 ETF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마침 수페TV에서 관련 주제 영상이 있어 시청했어요.

전기차, VR/AR, 로봇 미래성장산업
전기차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중국


전기차 관련 국내 상장된 ETF로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가 많이 판매되었다는 건 알았지만 s&p500 보다 두 배가 넘는 줄은 몰랐네요. 많은 이들이 이미 중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투자를 하고 있는 거겠죠. 물론 저도 시찰병 격의 몇 주를 구매했지만, 지속적으로 얼마만큼 투자해야 될까 고민입니다.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TIGER KRX2차전지K-뉴딜
TIGER KRX2차전지K-뉴딜

분산 투자 차원에서 우리나라 전기차 시장에도 투자를 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별주식 투자는 여러 변수들이 많아 쉽지 않더라고요.

LIT ETF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 ETF를 투자한다면 중국, 한국에 이어 미국 기업에 까지 투자하는 거니… 뭔가 전기차 투자를 하고 싶다면 나라별 분산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총알(!)은 없는데 고민만ㅋㅋ
이러다 상상으로 주식투자하게 생겼…ㅋㅋㅋ

아무튼, 미국주식 및 etf 정보를 얻는 유튜브 채널로 ‘수페TV’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괜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