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 덕수공원 반려견놀이터 무료입장

2021. 12. 16. 07:30반려Life

반응형

 

지인 소개로 알게된 고양시 덕양구의 

덕수공원 반려견놀이터를 소개해 드릴게요. 

 

덕수공원 반려견놀이터는

2021년 3월에 개장해서 시설도 넓고 깨끗했는데요. 


일산 호수공원 내에 있는 반려견놀이터에 이어 

두번째 공간으로 고양시에서 조성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지자체에서 반려견을 위한

공공 놀이터가 앞으로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

 

 

 

공원과 체육시설, 삼송배드민턴장,

창릉천이 바로 옆에 있는

삼송 반려견놀이터!

 

입구에서 반려견과 보호자 인적사항을 적고

인식표 체크를 했습니다. 

 

 

 

간단한 출입 관련 안내와 주의사항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인상깊은 건 펜스 높이가

약2m 정도 되는 것 같았어요. 

 

다른 공공 반려견놀이터도 가봤지만

펜스 이렇게 높게 조성된 곳은 

처음 경험했어요.ㅎ

 

 

 

무엇보다 공간이 2개가 아니라 

총 3개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으로요. 

세심한 벼려가 보였어요. 

 

아마도 최근에 만들어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이전에 만들어진 곳들은 대부분

중소형견, 대형견 이렇게 두 섹터로 나누거든요. 

 

 

 

아롱이는 새로운 공간을 넘나 좋아하는지라ㅋㅋ

 

표정부터가 달라지더라고요. 녀석!!

 

 

 

낯가림도 없어서... 바로 친구들과 어울렸어요.ㅎ

 

 

 

마침 달리기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한참을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ㅎㅎㅎ

 

그래도 울집 아롱이가 윈윈ㅎㅎ

 

 

 

사람이었으면 단거리 선수로 

활약했을 거예요 아마도 ㅎㅎ

 

 

 

3개의 섹터로 나눠져 있지만, 각 공간이 다 넓었어요. 

 

작지 않아 뛰어노는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꽤 넓은 부지에 

그 주변 창릉천과 공원이 반려견과 

걷고 산책하기 딱 좋았어요.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나들이겸 올만한 장소였는데요. 

봄가을이면 더 좋겠다 싶었답니다. 

 

 

 

바로 옆에 있는 배드민턴장 

규모가 꽤 커보이는데...

개인적으로 배드민턴 좋아해서

어떻게 이용하는지 살펴보고 싶더라고요.ㅎㅎ 

 

 

 

놀이터 내에 반려견들이 사용할만한 기구들도 있었고요. 

 

 

 

보호자들이 앉아 쉴 수 있는 의자와 차양도 보이더라고요. 

 

 

 

쓰레기통, 음수대 등도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특히 썩는 배변봉투를 비치해 둔게 인상적이었어요.

환경까지 생각하는 세심함ㅎ 

 

 

 

겨울이라고 집에 있기보다 

밖에서 산책하고 뛰뛰했더니 

표정부터가 달라지네요. 

 

이런 표정 짓는데... 

산책 안해주면 안되겠죠? ㅎㅎ

최소 1일 1산책!!!

 

 

 

덕수공원 반려견놀이터에서

30분 정도 한참 뛰뛰하고

주변 공원 산책하러 나왔어요. 

 

 

 

저 너머로 창릉천도 보이는데.. 

사진상 천이 잘 보이지는 않네요 ^^;; 

 

 

 

산책로와 놀이터를 가로질러 

15분 정도 더 머물다 왔어요.

 

반려견과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덕수공원 반려견놀이터! 

 

멀지 않은 곳에 거주하신다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변에 주차할 공간도 꽤 있답니다.

 

추천! ^^

 

삼송 덕수공원 반려견놀이터 바로가기 >>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804-22 삼송배드민턴장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00 (월요일 휴관)

*동절기 변동운영 
-12월 운영시간 단축 : 매일 10:00 - 17:00 (월요일 휴관)
-1-2월 휴장 
반응형